검사시약

HbA1c

 

t-hba1c.JPG

 

 

▶ 소개

당뇨질환자의 장기간 체내혈당량을 주기적으로 측정하기 위해서 당화 헤모글로빈의 양을 측정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화된 헤모글로빈 Glycated hemoglobin, Hemoglobin A1c (HbA1c), Glycosylated hemoglobin (GHB)등과 같이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당화헤모글로빈 검사는 평균 혈당치에 대한 인덱스 및 당뇨합병증에 대한 위험관리를 위한 효율적인 도구입니다.

당화단백질은 포도당과 단백질의 아미노그룹 사이에서 매우 천천히, 비효소적 반응에 의해 형성 되며, HbA1c의 경우 기본적으로 적혈구가 포도당에 얼마나 많이 노출 되는가에 따라서 그 비율이 결정되고, 적혈구의 수명이 보통 120일 정도 유지되므로 당화된 헤모글로빈을 측정한다는 것은 동 기간내의 노출된 평균적인 혈당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HbA1c의 측정은 전통적인 혈당계를 사용하는 혈당증의 측정보다 더욱 신뢰할 만한 파라메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 ichroma™

ichroma™ HbA1c 검사는 형광면역분석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ichroma™ HbA1c는 경쟁 면역 검출법을 사용 하며 용혈 용액과 검출 용액 그리고 혈액시료를 혼합함으로써 용혈용액에 의해 분리된 당화 헤모글로빈과 검출용액속의 형광 표지 펩타이드 가 검사 카트리지 매트릭스 상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이때 혈액시료속의 당화 헤모글로빈과 검출용액속의 형광표지 펩타이드가 카트리지 매트릭스 상에 고정되어있는 항 HbA1c 항체와 경쟁적으로 결합하려합니다. 이러한 비율적인 움직임을 통하여 HbA1c 를 검출 합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 ichroma™ I/II
검출범위 4~15% (68.3~383.8mg/dl)
시료종류 전혈
정확도 <10%
상관성 0.986
검사시간 10분

 

t-hba1c1.JPG

 

 

HbA1c-EN.png

 

 

 

 

▶ AFIAS

 

사용 가능한 기기 AFIAS-1/6
검출범위 4~15% (68.3~383.8mg/dl)
시료종류 전혈
정확도 <10%
상관성 0.993
검사시간 10분

 

t-hba1c2.JPG